4월 셋째 주 주일예배 대표 기도문(2024년 4월 21일)
1. 경배와 찬양
구원의 은혜를 주시고 복의 통로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지난 한 주간도 저희들을 사랑과 은혜로 보호하시고 오늘 이렇게 하나님의 전으로 불러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찬양과 경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우리가 육신으로만 교회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과 생각 우리의 영혼이 거룩하신 주님 앞에 나아가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오늘 이 예배를 통하여 능력의 하나님을 만나고 체험하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저희의 입을 열어 하나님이 주신 구원을 찬미할 때 기쁨의 노래가 되게 하시옵소서.
2. 감사
혼란한 세상 중에서도 하루하루 잘 지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물질적으로 걱정 업계 하시고 편안한 잠자리와 먹을 것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무엇 보다고 험한 영적 전투가 있는 세상 중에서도 유혹에 빠지지 않고 예배의 자리에 나오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수많은 사건과 사고 중에서도 암탉이 날개 아래 모호함 같이 보호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늘 영육 간에 우리의 삶을 지켜주시니 감사합니다.
3. 회개와 참회
지난 한 주간의 삶을 주님 앞에 내려놓습니다. 저희의 삶 속에서 알고 지은 죄 모르고 지은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를 위하여 창조함을 받은 저희들이 아버지의 나라와 의를 구하기 전에 먹을 것 입을 것 쓸 것을 먼저 찾았습니다. 때때로 주님의 섭리와 계획에 순종하지 못하였습니다. 우리의 모든 죄를 주님의 보혈로 깨끗하게 씻어 주시옵소서. 저희들의 삶이 주님의 기쁨이 되는 삶이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4. 간구기도
매일 겸손과 낮아짐으로 주님의 뜻에 따라 사는 성숙한 성도가 되게 도와 주시옵소서. 우리의 삶 속에서 십자가 달리신 주님의 고난을 기억하게 하시며 우리의 삶 자체가 예배가 되는 올바른 성도가 되도록 이끌어주옵소서. 녹음이 짙어가듯 저희들의 믿음도 성숙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음성을 더 잘 들을 수 있도록 민감한 귀를 주시고 하나님의 생각과 뜻을 더 잘 이해하도록 섬세한 마음도 허락하옵소서. 우리의 행함이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삶이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로 가득히 넘쳐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를 통하여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이들이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옵소서 온전히 하나님이 허락한 도구로 삼아 주옵소서. 우리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 합니다. 대통령과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백성을 두려워하게 하옵시고 하나님의 법을 지키는 선한 나라로 이끌어갈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의 뜻으로 세우신 우리 교회에 복 주셔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원하시는 일을 행하는 교회가 되게 옵소서. 모든 성도들이 주 안에서 하나가 되게 하시고 서로 사랑하는 주님의 지체로 삼아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사랑을 열심히 나누며 따르는 저희가 되기를 원합니다. 구원의 진리를 전하며 주님의 영광만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5. 주의 종
말씀을 증거 하실 목사님께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귀한 말씀이 선포될 때 하늘에 신령한 비밀을 알게 하시고 말씀을 통하여 참된 평안과 기쁨을 얻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봉사하고 섬기는 손길들이 주님이 복이 임하기를 원합니다. 찬양대의 찬양 가운데 임재 하옵시고 하늘에는 영광 우리에게는 큰 기쁨이 되는 찬양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4월 셋째 주 주일예배 대표 기도문(2024년 4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