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다섯째 주 주일예배 대표 기도문 2024년 6월 30일
1. 경배와 찬양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직 은혜로 저희를 자녀 삼아 주시고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우리의 삶을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는 주님을 찬양하며 이 시간 영광과 존귀를 올려 드립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이 자리에 성령님의 임재가 충만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온전히 경외하며 찬양하는 귀한 시간 되게 하옵소서.
2. 감사
저희는 연약하여 주님의 도우심 없이는 한 걸음도 나아갈 수 없는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한 주간도 세상 속에서 순간순간 주님의 도움의 손길로 지켜 돌보아 주심을 감사합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건강 지켜주시고, 위험으로부터 지켜 돌보아 주심에 감사합니다.
3. 회개와 참회
우리의 욕심과 자만으로 인하여 죄를 범하였음을 회개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부족하고 자격이 없는 저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깨끗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물질이 우선인 시대에 살지만 우리 하나님이 우선이고 중심인 구별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님의 보혈의 피로 알게 모르게 지은 죄를 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4. 간구기도
우리나라가 평화롭고 정의와 공의가 풍성한 나라게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몸 된 교회가 신령한 은혜가 넘치는 우리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이 시대 구원의 방주로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곳이 되게 하옵소서, 갈길을 몰라 방황하는 영혼들에게 진리의 빛으로 안내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들의 기도에 귀 기울여 주시고 육신이 병든 성도에게는 치유를, 마음이 상한 성도에게는 위로와 회복의 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경제 사정으로 인해 고통받지 않도록 생업을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불볕더위에도 보호와 인도 속에서 잘 보낼 수 있게 하시고 더위에 지치지 않는 믿음과 열정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찬양대의 찬양을 기뻐 받아 주시고 하늘에는 영광이요, 우리에게는 큰 기쁨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5. 주의 종
목사님을 통한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성령의 단비를 내려 주사 모든 성도들이 영적으로 성장하게 하시고 은혜가 충만하게 하여 주옵소서. 이 예배의 시종을 주장하여 주셔서 이 공간에 하나님의 영이 운행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이 예배가 하나님께 상달되기를 바라오며 거룩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